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끔은 여행을 다니려해도 "여기가 어디야?" 하는 곳이 가끔있더라구요.. ^^

아직 내공이 많이 부족해서인지 충주/청주, 함평/합천, 청원/창원 머 이런 지명들이

은근히 헥갈리는것 같아서 지도를 찾아봤습니다.

 

 

 

 

예전에 언젠가 전국지도를 보면서 '아~ 정말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란 말처럼 내가 아직 모르는 곳이 많구나'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요런 전국 시, 군 지도 한장이면 금방 찾아볼수 있을것 같네요..

(이미지는 출력하시면 A4사이즈에 적당하게 인쇄해서 볼수 있어요~ ^^)

 

 

 

 

 

 

 

전국 지도를 보는 김에 서울 구 지도도 함께 올려봅니다.

서울시는 총 25개의 구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하나하나의 행정구들이 눈에 선해보입니다 (복잡~ㅋㅋ)

 

 

한강이 서울을 거의 정확하게 가로지르고 있네요? ^^

남쪽에 관악부터 북쪽의 도봉까지 서울은 이렇게 약간 둥글게 생긴 모양입니다.

 

 

 

이렇게 두장의 지도만 있으면.....

어디서 지역 이야기할때 어디지? 하진 않을것 같네요~

지명을 위주로 간단하게 살펴보는 지도입니당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