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에 관련된 자료나 프로그램, 혹은 기타 파일들을 가지고 다니기엔 USB처럼 편한 것도 없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잃어버릴수도 있고, 혹은 너무 작아서, 혹은 주머니가 없어서?? ^^;; 번거롭게 느껴질때도 없지않은듯 하네요..

그래서 가끔씩은 생각해 보게 되는게 바로 웹상의 저장공간인 웹하드가 아닐까 합니다.
내 자료를 내가 저장해서 내가 필요한곳에 쓰려고 하는건데 왠지 돈을 내기는 좀 아까운 생각이 들고... 어디선가는 무료로 저장공간을 준다는데.....
꼭 찾아내서 쓰고 싶은 맘이 많이 생기는 것도 사실이고... ㅋㅋㅋ

제가 맨 처음에 사용해봤던 무료 웹하드는 아마도 "엠파스"의 "파일박스"가 아닌가 합니다.
엠파스 메일을 쓰고 있으면 500MB의 저장공간이 주어졌고, 요걸 통해서 문서라든가 작은 프로그램들을 많이 가지고 다녔습니다.
Empas가 네이트로 들어간 이후에도 파일박스를 유지해주었고 (당연히 그래야겠지만.. ^^;;)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딱하나 아쉬운 점이라면 점점 시대가 시대인만큼 500MB라는 공간은 다소 좀 부족해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새끼 손가락만한 USB가 왠만해선 2GB, 4GB하는 판에 아무리 웹공간이라지만 500MB는 역시나 부족해 보이네요)

그러던 와중에 눈에 확 들어왔던건 네이버의 "N드라이브"와 MSN에서 볼수 있는 "스카이 드라이브"입니다.
먼저 둘다 눈에 띄었던건 아무래도 용량입니다.
스카이 드라이브는 25GB라는 엄청난 용량을 제공했지만, 아무래도 개인적으로 MSN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과 익숙하지 않는 레이어와 디자인으로 인해
거의 사용을 안하게 되는것 같구요.. 언제부턴가 네이버에서는 N드라이브라는게 생기면서 메일과 함께 총 용량이 5GB를 제공해 주기 시작했습니다.
이게 왠떡이냐 싶어서 그동안 많이 써왔었는데 요즘들어 아주 주력으로 밀어부치는것 같더군요 (TV광고부터 메인페이지 상단에 위치까지...)

어쨌든 가장 편리하게 자주 사용하게되는건 역시 N드라이브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그 외에 간단하게, 그리고 가장 빨리 처리할수 있었던 획기적인 웹저장은 뜻밖에도 "알툴바"였습니다.
알툴바는 캡쳐를 위해서 사용을 해왔었는데요.. 어느날 문득 관심을 갖고 이것저것 뒤져봤더니 괜찮은 기능들이 많이 숨어있었던거 같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디스크저장" 기능인데요...


알툴바의 여러가지 기능중에 디스켓모양으로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면 간편한 미니 이동 디스크가 열립니다.
물론 보시다시피 용량은 30MB밖에 되지 않아 극히 작지만, 정말 간단하게 익스플로러 상에서 파일을 즉시 올렸다 내렸다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합니다.
회사에서 일을 보다 덜 정리된 파일을 간단히 저장해서 집에와서 열어서 마무리 할수도 있구요.. 머 간단한 파일을 가지고 다니기엔 최고가 아닌가 합니다.


그 외에도 요즘 새로 시작하는 개인웹하드 서비스들이 눈에 띄는데요...

그중에 첫번째는 "홈드라이브" 라는 서비스입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www.homedrive.co.kr/ 이구요.. 정말 시원~하게 10GB를 제공해주고 있네요.. 특히 로그인을 하고나면 메인에서 웹탐색기를 열수
있어서 비교적 간단하게 파일들을 저장해둘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세컨드라이브" 라는 서비스구요..
이건머 아예 1TB를 제공해주네요~ ^^;; 클럽박스나 PD박스 같은 영화다운 사이트로 유명한 나우콤에서 웹하드쪽으로 눈을 돌린 모양입니다.
(예전부터 있었던거 같기도 하고.. 어쨌든...)
사이트 주소는 http://www.2ndrive.com 입니다. 한번쯤 즐겨찾기에 넣어두시면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홈드라이브나 세컨드라이브 모두 저장기간이 30일이라는 아주 "치명적"인 불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이되고, 점점 서비스가 좋아진다면 더 개선의 여지는 있는것이겠죵? ^^

이렇게 웹상에서 저장공간을 제공한다는게 쉬운일이 아니고, 특히나 파일이 없어지거나 노출될수 있는 위험들도 없지 않을텐데... 참 어렵지만 고마운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제가 사용해본 개인웹하드 공간을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면 굳이 USB가 아니더라도 자료를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맘대로 가지고 다닐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물론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는 불편이 있겠지만, 요즘 인터넷이 안되면서 컴터만 달랑 있는 곳이 있나용?? ^^;;)
앞으로 더 나아지게 될 개인웹하드 공간을 기대해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