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4 브라질월드컵이 바로 내년으로 다가왔네요..

월드컵만 생각하면 늘 2002년을 추억하게 되는데요. 내년엔 우리 선수들 어떤 결과를 낼까요?

얼마전에 조추첨을 통해 조편성이 이루어졌을때... ㅋㅋㅋ

그래도 울트라초강력팀을 피해서인지 모두 16강 해볼만하다! 혹은 이미 진출한 분위기네요ㅋㅋ

 

 

 

브라질은 잘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와 정반대로 지구반바퀴를 돌아날아가면

남아메리카 넓은 지역을 차지하는 큰 나라입니다. 펠레를 위주로 축구하면 브라질!! 설명이 필요한가요? ^^

무척이나 더운 나라, 삼바의 열정이 살아숨쉬는 브라질.. 한번쯤은 정말 직접 가보고 싶은 그런 나라입니다.

 

 

 

 

 

 

 

 

월드컵은 4년마다 개최되고 전세계를 통틀어 32개국가가 출전해서 조별예선을 거친후 16강부터 토너먼트가 시작됩니다.

16강부터는 지면 무조건 짐싸서 집에가는... 탈락이기때문에 정말 짜릿짜릿하죠? ^^

16강부터는 한게임한게임이 절벽경기라... 지면 그만큼 하늘이 무너지고, 이기면 더욱 환호하는...

정말 생각만해도 불끈해지는 시합들입니다.

 

 

 

 

 

 

 

< 2014년 브라질월드컵 본선 조편성 >

 

 

조편성을 딱 보면 많은 생각들이 오고가게 되는데요..

뭐니뭐니해도 우리나라 대한민국 편성이 중요하겠죠?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H조에 진한글씨로 들어있네요 ^^

대부분 벨기에, 러시아, 알제리는 모두 우리가 해볼만하다는 평들이 많은데... 글쎄요.. ㅎㅎ

 

 

우리나라외에도 가장 신경쓰이는건 일본!! ^^

일본은 사실 우리보다 훨씬 나아보입니다. 그리스, 코트디부아르, 콜롬비아...

어디든 그닥 압도적인 나라가 없네요.. 부럽부럽~~~

 

 

정말 무서운 죽음의 조는 어디였을까요?

쭉한번 둘러보니 B조에 스페인, 네델란드가 함께 있다는게..ㅋㅋ (이 조는 벌써 결정된거 같은...)

죽음의 조는 역시 D조네요.. 잉글랜드, 이탈리아, 우루과이.. 이 세팀 정말 귀추가 주목됩니다.

은근히 우루과이는 올라올것 같고, 잉글랜드랑 이탈리아중에 하나가 떨어지는 이변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ㅋㅋㅋ

정말 고래싸움에 새우등이라고 코스타리카.. 오똑하지?? 우리나라가 저 조였음 내년에 축구보느라 밤샐일 없었겠네요.. ^^;;

 

 

 

 

 

 

 

< 2014년 브라질월드컵 대한민국 경기일정 >

 

 

당연히 이번에는 우리나라 일정을 살펴봐야죠? (언제 소리지를 준비를 해야 하는건지 확인해둬야죠.. ㅋ)

일자는 위의 표와 같구요.. 시간을 보니 아침 7시(한국시간).. ㅋㅋ 출근이나 등교가 될라나 몰겠네요..

그나마 두번째게임은 새벽 4시라 전부 축구보고 출바~~~알!! ^^

세번째게임은 끝까지 보고 나갈수 있을까요? 머.. 7시전에는 끝나질것 같은데.. ㅎㅎ

 

 

축구의 초강력팀이 즐비하게 몰려있는 유럽에서도 예선을 치러서 출전권을 따는데요.. 워낙 강한나라들이

경쟁하다보니 우리나라보다 훨씬 쎈나라들이 예선통과를 못하는 경우가 막 생기거든요..

그런 경쟁속에서 8승2무 무패로 본선에 진출한 팀이 바로 벨기에입니다.

특히, 이번엔 황금세대가 빛을 보는 시대라고 하니.. 개인적인 예상으론 벨기에.. 정말 무서운거 같아요..

그외에 1.5군으로 경기해서 우리에게 2대1 역전승을 거둔 루씨아~ 절대 만만해 보이지가 않네요.

알제리역시도.. ㅠ.ㅜ

 

 

하지만, 정말 누구말대로 예상대로 다 되면 무슨 재미겠어요?? ^^

우리나라가 무적의 포르투갈, 이탈리아, 스페인 막 깨부술지 그 누가 알았겠어요? ㅎㅎㅎ

우리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면서 내년 2014 브라질 월드컵.. 잔뜩 기대해봅니다.

때~~~한 민 국!!! 짝짝짝 짝 짝!!! ㅋㅋㅋ

 

 

 

 

 

 

 

 

부디 16강 이상의 성적으로 대한민국 모든 경기장에서 거대한 태극기를 다시한번 볼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Again 2002 대한민국 화이팅!!!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