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는 가수다" (나가수) 가 시즌1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휴식기에 들어갔다.
나가수는 어쩌면 정말 음악적으로 참 많은 영향을 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든다.
처음 "나는 가수다" 라는 프로그램을 접했을때 나역시도 예술을 평가할수가 있는걸까? 싶은
생각때문에 순위에 연연할 필요는 없겠구나 했었다.



하지만~!!
보면 볼수록 순위보는 재미가 또 쏠쏠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든다.
순위가 곧 실력을 뜻하는건 전~~~혀 아니지만, 왠지 그래도... ㅋㅋㅋ





사실, 시즌1을 마치면서 그동안의 좋았던 곡들을 모두 찾아보고 싶은 생각이었다.
가끔씩 생각지도 못했던 너무나도 아름다운, 주옥같은 곡들을 다시 떠올리게 만든적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곡한곡 되짚어 보고, 그중에 정말 좋았던 곡들을 다시 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리스트를 뽑다보니, 은근히 또 순위쪽에 눈이 가는건 어쩔수 없는일? ^^;;






첫회부터 리스트를 쭉 만들고 나서... 기왕 "소장" 하는 김에 순위도 같이 뽑아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순위를 뽑다보니, 참 새록새록하다.. ㅋㅋㅋ
주위사람들과 순위맞추기 내기를 했던 기억도 나고... 내가 응원했던 가수들..
너무 크고 벅찬 감동에 꼬꼬댁살이 쪼~~~옥 끼쳤던 기억들... ^^






시즌2가 많이 기대되고, 크게 어떤 프로그램상의 장치보다는 정말 가수들의 열창하는 감동을
좀더 깊이, 좀더 가까이 느껴볼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가수가 처음 시작되고, 김건모님이 떨어질때만 해도 '와~ 장난이 아니구만?' 하면서 아쉬워 했었고,
몇주 보면서 주위 사람들과 자기가 추천하는 나가수 이야기를 할때 나는 장혜진님과 바비킴님을 꼽았었다.
그분들이 나온다고 할때 정말 1위를 맞춘거보다 더 신기하고 즐거웠던 기억이 난다...







나가수 전체 곡목록(리스트) / 역대 순위



2/12 나는 가수다 경연 - 내게 특별한 사람의 추천곡


세월가면 (이광조) - 신효범 (6위)
그녀의 웃음소리뿐 (이문세) - 김경호 (4위)
저 꽃속에 찬란한 빛이 (박경희) - 적우 (7위)
아버지 (김경호) - 박완규 (5위)
천년의 사랑 (박완규) - 이영현 (1위)
그냥 걸었어 (임종환) - 이현우 (3위)
흐린 기억속의 그대 (현진영) - 거미 (2위)
 



1/29 나는 가수다 경연 13R-1


슬프도록 아름다운... (K2) - 이영현 (5위)
못다핀 꽃 한송이 (김수철) - 김경호 (6위)
어둠 그 별빛 (김현식) - 적우 (3위)
영원한 친구 (나미) - 거미 (1위)
이 밤을 다시 한번 (조하문) - 이현우 (7위)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김목경) - 박완규 (4위)
떠나야 할 그 사람 (펄시스터즈) - 신효범 (2위)
 



1/22 나는 가수다 경연 - OST


이등병의 편지 (김광석) - 적우 (6위)
잊지 말아요 (백지영) - 윤민수 (3위)
내 생에 봄날은... (캔) - 테이 (7위)
미련한 사랑 (JK김동욱) - 신효범 (5위)
걸어서 하늘까지 (장현철) - 김경호 (2위)
애인... 있어요 (이은미) - 거미 (4위)
하망연 (Alessandro Safina) - 박완규 (1위)



 

1/8 나는 가수다 경연 12R-1.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임희숙) - 거미 (5위)
넌 할 수 있어 (강산에) - 테이 (6위)
내일을 향해 (신성우) - 박완규 (7위)
집시여인 (이치현과 벗님들) - 윤민수 (4위)
이별연습 (인순이) - 신효범 (1위)
밤차 (이은하) - 김경호 (3위)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안치환) - 적우 (2위)



 

1/1 나는 가수다 경연 - 나가수를 빛낸 가수들의 노래


처음 느낌 그대로 (이소라) - 적우 (6위)
Double (김건모) - 바비 킴 (7위)
사랑 안해 (백지영) - 김경호 (4위)
P.S. I Love You (박정현) - 거미 (5위)
고해 (임재범) - 박완규 (1위)
하루 (김범수) - 자우림 (2위)
꽃피는 봄이 오면 (BMK) - 윤민수 (3위)
 



12/18 나는 가수다 경연 11R-1


사랑했어요 (김현식) - 박완규 (2위)
어떤이의 꿈 (봄여름가을겨울) - 적우 (5위)
날 떠나지마 (박진영) - 거미 (6위)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패티김) - 바비 킴 (7위)
아직도 어두운 밤 인가봐 (전영록) - 김경호 (1위)
정신차려 (김수철) - 자우림 (4위)
어머님께 (god) - 윤민수 (3위)



 

12/11 나는 가수다 경연 - 산울림 스페셜


청춘 (산울림) - 인순이 (5위)
찻잔 (노고지리) - 김경호 (4위)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 (산울림) - 자우림 (2위)
나 어떡해 (샌드페블즈) - 윤민수 (3위)
회상 (산울림) - 바비 킴 (6위)
나 홀로 뜰 앞에서 (김완선) - 적우 (7위)
개구쟁이 (산울림) - 거미 (1위)



 

11/27 나는 가수다 경연 10R-1


비처럼 음악처럼 (김현식) - 거미 (4위)
얘기할 수 없어요 (사랑과 평화) - 자우림 (3위)
나만의 슬픔 (김돈규) - 인순이 (7위)
빗속의 여인 (Add 4) - 윤민수 (1위)
한동안 뜸했었지 (사랑과 평화) - 바비 킴 (6위)
내 눈물 모아 (서지원) - 김경호 (5위)
열애 (윤시내) - 적우 (2위)



 

11/20 나는 가수다 경연 - 서로의 노래 바꿔 부르기


1994년 어느 늦은 밤 (장혜진) - 자우림 (5위)
기억상실 (거미) - 윤민수 (4위)
미워도 다시 한 번 (바이브) - 바비 킴 (2위)
사랑.. 그 놈 (바비킴) - 장혜진 (6위)
또 (인순이) - 거미 (7위)
금지된 사랑 (김경호) - 인순이 (3위)
헤이 헤이 헤이 (자우림) - 김경호 (1위)

 


11/6 나는 가수다 경연 9R-1


분홍 립스틱 (강애리자) - 장혜진 (4위)
만약에 (태연) - 윤민수 (6위)
만남 (노사연) - 바비 킴 (7위)
이유 같지 않은 이유 (박미경) - 김경호 (1위)
아브라카다브라 (브라운아이드걸스) - 자우림 (5위)
토요일은 밤이 좋아 (김종찬) - 인순이 (3위)
난 행복해 (이소라) - 거미 (2위)
 


10/30 나는 가수다 - 호주 특별 공연


상록수 (양희은) - JK 김동욱
붉은 노을 (이문세) - YB
널 붙잡을 노래 (비) - 박정현
내사랑 내곁에 (김현식) - 김연우
사랑했지만 (김광석) - 김범수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 (이현우) - 이소라
나는 문제없어 (황규영) - 김조한
 



10/23 나는 가수다 경연 - 호주에서 부르고 싶은 노래


이별이란 없는 거야 (최성원) - 조규찬 (5위)
미소속에 비친 그대 (신승훈) - 장혜진 (6위)
봄 여름 가을 겨울 (김현식) - 인순이 (1위)
암연 (고한우) - 김경호 (3위)
라구요 (강산에) - 자우림 (4위)
사랑 사랑 사랑 (김현식) - 바비 킴 (2위)
새(New) 아리랑 (김용우) - 윤민수 (7위)
 



10/9 나는 가수다 경연 - 듀엣곡 부르기


바보처럼 살았군요 (김도향) - 인순이&김도향 (5위)
사랑밖엔 난 몰라 (심수봉) - 자우림&백현진 (4위)
체념 (빅마마) - 윤민수&이영현 (3위)
이별이야기 (이문세) - 장혜진&김조한 (6위)
물레방아 인생 (조영남) - 바비 킴&부가킹스 (1위)
사랑과 우정 사이 (피노키오) - 김경호&김연우 (2위)
이 밤이 지나면 (임재범) - 조규찬&박기영 (7위)
 



10/2 나는 가수다 경연 - 조용필 스페셜


꿈 (조용필) - 자우림 (3위)
모나리자 (조용필) - 장혜진 (5위)
창 밖의 여자 (조용필) - 윤민수 (7위)
그 겨울의 찻집 (조용필) - 인순이 (4위)
단발머리 (조용필) - 조관우 (6위)
추억 속의 재회 (조용필) - 바비 킴 (2위)
못찾겠다 꾀꼬리 (조용필) - 김경호 (1위)
 



9/18 나는 가수다 경연 7R-1. 가수들이 부르고 싶은 노래


그대와 영원히 (이문세) - 장혜진 (7위)
이름 모를 소녀 (김정호) - 조관우 (6위)
오늘 같은 밤이면 (박정운) - 인순이 (2위)
님은 먼 곳에 (김추자) - 윤민수 (5위)
골목길 (신촌블루스) - 바비 킴 (1위)
가시나무 (시인과 촌장) - 자우림 (3위)
모두 다 사랑하리 (송골매) - 김경호 (4위)
 



9/11 나는 가수다 경연 - 1990년대 명곡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양희은) - 윤민수 (5위)
서른 즈음에 (김광석) - 인순이 (2위)
아름다운 이별 (김건모) - 김조한 (7위)
멀어져간 사람아 (박상민) - 장혜진 (4위)
재즈 카페 (신해철) - 자우림 (1위)
달의 몰락 (김현철) - 조관우 (3위)
너의 결혼식 (윤종신) - 바비 킴 (6위)
 



8/28 나는 가수다 경연 - 자문위원단이 추천한 명곡 30


그리움만 쌓이네 (여진) - 윤민수 (2위)
태양을 피하는 방법 (비) - 바비 킴 (5위)
사랑하기 때문에 (유재하) - 김조한 (4위)
그대는 어디에 (임재범) - 조관우 (7위)
가질 수 없는 너 (뱅크) - 장혜진 (1위)
난 괜찮아 (진주) - 인순이 (3위)
왼손잡이 (패닉) - 자우림 (6위)



 

8/21 나는 가수다 경연 - 본인 노래 부르기


사랑.. 그놈 - 바비킴 (5위)
아름다운 날들 - 장혜진 (6위)
천생연분 - 김조한 (3위)
그남자 그여자 + 술이야 - 윤민수 (2위)
사랑했으므로 - 조관우 (4위)
매직 카펫 라이드 - 자우림 (7위)
아버지 - 인순이 (1위)
 



8/14 나는 가수다 경연 - 청중평가단 추천곡


누구없소 (한영애) - 장혜진 (6위)
뜨거운 안녕 (자니리) - 자우림 (7위)
세월이 가면 (최호섭) - 김조한 (5위)
홀로 된다는 것 (변진섭) - 김범수 (2위)
내 사람이여 (이동원) - 윤도현 밴드 (4위)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 (조덕배) - 조관우 (3위)
그것만이 내 세상 (들국화) - 박정현 (1위)

 


7/31 나는 가수다 경연 7-1.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


고향역 (나훈아) - 조관우 (5위)
우연히 (이정선) - 박정현 (3위)
삐딱하게 (강산에) - YB (7위)
애모 (김수희) - 장혜진 (2위)
취중진담 (전람회) - 김조한 (4위)
사랑으로 (해바라기) - 김범수 (6위)
고래사냥 (송창식) - 자우림 (1위)
 



7/24 나는 가수다 경연 - 청중 평가단 추천곡


술이야 (바이브) - 장혜진 (2위)
Honey (박진영) - 김조한 (6위)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심수봉) - 옥주현 (7위)
크게 라디오를 켜고 (시나위) - YB (5위)
화요일에 비가 내리면 (박미경) - 조관우 (4위)
희나리 (구창모) - 김범수 (3위)
나 가거든 (If I Leave) (조수미) - 박정현 (1위)

 


7/10 나는 가수다 경연 - 이 무대에서 도전하고 싶은 노래


남행열차 (김수희) - 조관우 (5위)
U-Go-Girl (이효리) - 옥주현 (6위)
이브의 경고 (박미경) - 박정현 (2위)
빗속에서 (이문세) - YB (4위)
외톨이야 (씨엔블루) - 김범수 (3위)
미스터 (카라) - 장혜진 (7위)
I Believe (신승훈) - 김조한 (1위)
 



7/3 나는 가수다 경연 - 청중 평가단 추천곡


겨울비 (시나위) - 박정현 (3위)
빙글빙글 (나미) - YB (1위)
사랑하오 (김현철&윤상) - 김범수 (5위)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이광조) - 장혜진 (4위)
사랑하기에 (이정석) - BMK (7위)
하얀 나비 (김정호) - 조관우 (2위)
LOVE (조장혁) - 옥주현 (6위)

 


6/19 나는 가수다 경연 -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


커피한잔 (펄시스터즈) - YB (3위)
여름 안에서 (듀스) - 김범수 (6위)
서시 (신성우) - 옥주현 (4위)
바보 (박효신) - 박정현 (2위)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김완선) - BMK (1위)
슬픈인연 (나미) - 장혜진 (5위)
이별여행 (원미연) - 조관우 (7위)

 


6/12 나는 가수다 경연 - 청중평가단 추천곡


님과 함께 - 김범수 (1위)
내 낡은 서랍 속의 바다 - 박정현 (3위)
비와 당신의 이야기 - BMK (4위)
사랑이 떠나가네 - 옥주현 (5위)
새벽기차 - YB (7위)
행복을 주는 사람 - 이소라 (6위)
조율 - JK 김동욱 (2위)

 


5/29 나는 가수다 경연 -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의 곡 부르기


네버엔딩 스토리 (부활) - 김범수 (6위)
편지 (김광진) - BMK (7위)
그대 내 품에 (유재하) - 박정현 (3위)
주먹이 운다 (소울다이브) - 이소라 (5위)
해야 (마그마) - YB (2위)
비상 (임재범) - JK 김동욱 (4위)
천일동안 (이승환) - 옥주현 (1위)
 



5/22 나는 가수다 경연 - 네티즌 추천곡


사랑이야 (송창식) - 이소라 (6위)
아름다운 강산 (이선희) - BMK (2위)
Run Devil Run (소녀시대) - YB (5위)
나와 같다면 (김장훈) - 김연우 (4위)
늪 (조관우) - 김범수 (3위)
소나기 (부활) - 박정현 (7위)
여러분 (윤복희) - 임재범 (1위)

 


5/8 나는 가수다 경연 3-1 내가 부르고 싶은 남의노래


빈잔 (남진) - 임재범 (4위)
미련 (김건모) - 김연우 (6위)
그대 내게 다시 (변진섭) - BMK (7위)
마법의 성 (더 클래식) - YB (5위)
그대의 향기 (유영진) - 김범수 (3위)
No.1 (보아) - 이소라 (2위)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조용필) - 박정현 (1위)



 

5/1 나는 가수다 경연 - 출연가수 대표곡 부르기


나를 사랑하지 않는 그대에게 - 이소라 (5위)
여전히 아름다운지 - 김연우 (6위)
나는 나비 - 윤도현 (3위)
꽃피는 봄이오면 - BMK (4위)
그런 이유라는 걸 - 김범수 (7위)
미아 - 박정현 (2위)
너를위해 - 임재범 (1위)
 



3/27 나는 가수다 경연 - 서로의 노래 바꿔 부르기


나의하루 - 이소라
약속 - 백지영
You Are My Lady - 김건모
제발 - 김범수 (1위)
Dash - 윤도현
첫인상 - 박정현
잊을게 - 정엽 (7위)
 



3/20 나는 가수다 경연 - 80년대 명곡 부르기


나 항상 그대를 - 윤도현 (1위)
무시로 - 백지영
비오는 날의 수채화 - 박정현
그대 모습은 장미 - 김범수
립스틱 짙게 바르고 - 김건모 (7위)
너에게로 또 다시 - 이소라
짝사랑 - 정엽
 



3/6 나는 가수다 경연 - 출연가수 대표곡 부르기


바람이 분다 - 이소라
Nothing Better - 정엽
총 맞은 것처럼 - 백지영
보고싶다 - 김범수
It Burns - 윤도현
꿈에 - 박정현
잠 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 김건모

 

 





( 전체곡 목록과 순위는 다음과 너무 길어서 화일도 올려드립니다~
개인적으로도 갖고있고 싶은 최고의, 불후의 명곡 리스트가 아닐까 싶네요.. ^^
)



(다운 받으시는 분들은 꼭 댓글이나 추천 부탁합뉘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