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느날 이웃에서 아이와 함께 놀러와 함께 즐거운 오후를 보낸적이 있다.
역시나 그집에도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신나게 가지고 노는게 우리집과 똑같구나 했었다.


하지만, 그집은 아이패드 2!! 우리집은 아이패드 1~ ㅠ.ㅜ
아이들 눈에도 역시 2가 더 나은 모양이었다. 모두가 2에만 달라붙어 있어서 어플을 잘 깔아두셨나보다 싶은 생각에
아이들 어플이 어떤게 있나 봤더니 전부 유료어푸울~~~ ^^;; (역시 다르구나 싶은 생각 ^^)


어플이야기에 애들 이야기에 이런저런 시간을 보내다 보니 우연히 아이패드로 TV를 볼수 있다는걸 모르고 있는걸 알았다.
난 처음부터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DMB기능이 없다는게 정말 아쉽다고 생각했었는데 사실 머 DMB를 그리 중요시 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으니... ^^

어찌되었든 그분들에게 지상파 방송을 볼수 있는 두개의 어플을 소개해드렸다. (은근 뿌듯~~~ ㅋㅋ)
첫번째 어플을 "pooq" 라는 어플이다. 뭐 나도 딱히 케이블 방송은 거의 안보는 편이라 지상파만 나오면 좋은데
pooq 어플은 MBC와 SBS가 나온다. 화질도 아주 좋다~!!


< 채널을 보면 알겠지만, 지상파 외에도 약간의 몇개 채널이 더 나오긴 한다 >










다운과 설치는 간단하다~
한국 앱스토어에서 pooq만 찾아서 설치해주고, 실행해보면 바로 TV볼수 있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실시간 방송보다 많이 늦다. 아마 1분정도는 느린거 같다.
따라서 축구를 보더라도 옆집에서 와!! 하고나면 아이패드로는 1분정도 기다려야 골장면을 볼수 있지 않을까 싶다. ㅋㅋㅋ







그러면 KBS는???
KBS는 KBS자체에서 만든 어플이 있다. 이름하여 "K플레이어"
마찬가지로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된다.
검색은 그냥 kplayer 혹은 K플레이어로 하면 안된다!! (검색에 안나온닷) 우아~하게 "K for ipad" 혹은 "K for iphone" 이다.
뭐 우아떨고 싶지 않을때는 걍 앱스토어에서 kbs 치면 된다!! 캬캬캬~


개인적으로 화질에 민감한 편이라... 비교해보면 pooq가 월등하게 낫다.. 정말 낫다.. K플레이어는 솔직히 TV없는곳에서 어쩔수 없을때? ^^;
늘 자기들은 최고의 화질이네 어쩌네 하지만... 다운받아서 보면 안다.. 많이 떨어진다.. ^^










예전에 내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TV를 보고 싶었을때는 DMB수신기가 있긴했었다.. 가격은 5마넌대다... (샹 안보고 만다)
지금은 어플이 나와서 참 좋다. 물론 데이타 수신을 해야하기 때문에 3G로 볼수 있을라나 모르겠다. 나는 항상 wifi로만 본다. 속도도 나을테니까...
그리고, 예전에는 컴퓨터마다 TV수신기를 달아서 방방마다 TV를 봤었지만, 지금은 인터넷TV를 보느라 그게 불가능해져버렸다.
그래서 가끔 답답하기도 했지만, 역시 우리 아이패드1 이 해결해줬다.
특히, 꼭 방방마다 정해진 위치가 아니라, 내가 원하는곳 집안아무데서나(뭐 화장실이나 주방에서도? ^^) TV를 볼수 있으므로 아주 좋다.



내가 어플을 받은지 꽤 되어서 이젠 누구나 다 알겠구나 했는데... 아직 모르는 분이 계셔서~~~ ^^
햐~ 이런것도 정보가 될수도 있겠구나 싶은 맘에 포스팅을 해본다.
울집에서 바로 깔아가신 이웃분... 멋진 아이패드2로 즐TV 하시길 바란다..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