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경험으로는 가끔씩 주로 쓰는 컴퓨터가 아닌 곳에서 나의 "즐겨찾기"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쩌다 컴퓨터 포맷을 하게 되었는데 깜빡하고 "즐겨찾기"를 백업해두지 못했을때도 있었습니다. (수많은 즐겨찾기 페이지들이 꽝~ ㅠ.ㅜ)


예전에는 윈도우가 설치된 곳에 들어가서 favorite 폴더를 복사해두는 것으로 백업을 했었는데요...
(보통 C:에서 Documents and Settings 들어가서 사용자클릭하면 나오는 별그림으로된 favorite 폴더)


조금더 나은 방법이 있을까? 즐겨찾기를 어디서나 좀 쉽게 찾아볼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해서 사용을 해봤던게 "알툴바" 였습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린대로 알툴바에서 역시나 유용한 기능은 100MB정도의 간단한 무료저장공간, 그리고 메모노트, 그리고 캡쳐기능이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즐겨찾기도 중요한 역할을 해주더라구요..



알툴바에 있는 즐겨찾기에 페이지들을 모아둘 경우 어디서든 알툴바를 설치해서 로그인만 해주면 열어볼수 있습니다.
특히, 내 즐겨찾기들을 웹상에 저장해두는 셈이니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아무 걱정 없을 듯 하네요.. ^^



그래서 당분간 사용을 해었던 것이 알툴바 즐겨찾기인데요...
솔직히 제가 알툴즈의 홍보대사도 아니고, 굳이 알툴바가 좋다좋다 이야기하고 싶은건 아닙니다.
저 역시도 각종 툴바들에 대한 거부감이 심한 편이라서요... ^^





그래서 다른 한가지 방법으로  익스플로러 창 자체에 있는 즐겨찾기 가져오기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기도 해요..
익스플로러에 기본적으로 즐겨찾기 관리 기능들이 들어있는것을 이용하는 건데요..
익스플로러 창의 즐겨찾기를 보면 내가 원하는대로 즐겨찾기를 추가하고 폴더를 정리해놓을 수 있어요..
하지만 외부에서 내 즐겨찾기를 사용하고 싶을때는??


위 그림에서처럼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해서 내 즐겨찾기를 하나의 파일로 만들수 있어요..
쉽게 이야기하면 즐겨찾기를 내보내기 시키면 현재의 즐겨찾기들이 모두 한 보따리에 싸져서 내 컴퓨터에 저장을 할수 있어요..
그리고 그 파일을 가지고 가서 다른 컴퓨터나 내 즐겨찾기가 필요한 다른 컴퓨터에서 "가져오기"를 해주면 되는거죠~


물론 "내보내기"를 해서 USB같은 곳에 저장해뒀다가 컴퓨터를 포맷한뒤 다시 "가져오기" 하셔도 즐겨찾기를 그대로 유지할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를 많이 사용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 위에서 보시는대로 금융이나 쇼핑, 영화등 내가 무언가를 할때는 꼭 들르는 사이트들만
정리해도 꽤 페이지들이 많아지구요.. 그외에 '아~ 여기는 꼭 기억해둬야겠다' 싶은 사이트를 포함하면... 즐겨찾기가 정말 많아진답니다.
그래서 가끔씩 정리도 잘해줘야하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백업입니다. (수많은 즐겨찾기가 지워져 버리면 대략, 아니 대봑난감~~~)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는 두 버튼이 같은 역할을 해요.. (혹시 헥갈리실까봐...)
저는 개인적으로 앞쪽에 별 그림있는 버튼에 익숙해져서 앞에것을 사용한답니다.



요즘은 모바일웹에도 즐겨찾기, 아이패드에도 즐겨찾기... PC에도 즐겨찾기... 정말 정보의 홍수가 아닐까 싶네요.. ^^;;
즐겨찾기 기능 잘 활용하셔서 좀더 빠르고 편한 웹서핑 즐기시길 바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