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작년 2013년이 끝나갈 무렵 기분좋은 소식이 왔었다.

구글 애스센스 광고를 통한 수익이 처음으로 100달러를 넘어서 지급예정이라는 소식이었다.

100달러.. 사실 10만원가량의 돈이라 생각하면 크게 좋을것도 없다지만

그래도 블로그를 운영해서 수익이 났다는게 얼마나 신기한 일인가 말이다 ㅎㅎㅎ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부착하면서 '에이 설마 이걸 클릭하는 사람이 있을까?'

나역시도 단한번도 클릭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정말 반신반의 했었다.

게다가 100달러만큼 수익이 쌓여야 지급이 된다고 하고

100달러를 최대한 빨리 돌파해야한다는 팁들을 보면서 '안되겠구나' 했었다.

 

 

그렇게 1년반정도가 지난거 같다. (사실 중간에 포스팅을 놓은기간이 꽤 길다)

아주 조금, 아주 조금씩 쌓인 수익이 이제 10만원이 되었나보다.

다른 사람들의 팁을 참고하면서 수익지급은 "수표"로 해두었다.

과연 나도 구글에서 발행된 100달러 상당의 수표를 받아볼수 있을까?? ^^

 

 

 

 

 

사실 2013년 12월 19일쯤에 지급이 되었다는 내용을 확인했었는데...

오는동안 1~2주는 걸리겠지? 했었다.. 그런데... 훨씬 더 걸렸다.

아마도 한달정도 된거 같다. 한달이 약간 더 걸리거나 약간 덜 거릴거나..

할튼 오래 기다려서 받아봤다. (잊어버리고 사는게 최고~ ^^)

 

 

 

 

 

 

 

 

 

 

정말 반신반의 했었다.

그래서 애드센스 배너를 부착하면서도 광고효과보다는 내 블로그에서 예쁘게 보이는 것이

우선이었다. 포스팅한 글들과 크게 부딪히지 않으면서 적당한 위치에 예쁘게 있어주면 된다고

생각했었고, 그렇게 자리를 잡아주고 나서는 완전히 잊어버렸다.

 

 

 

 

 

 

 

 

 

도착한 우편물을 열어보니 일단 앞면에는 주소와 여러가지 번호들이 기재되어 있다.

그리고 QR코드에는 또 어떤 정보가 들어있는지 궁금해서 열어보려고 했지만,

코드(마크)자체가 너무 작고 인쇄상태가 굉장히 흐려서 인식을 못하는것 같다.

 

 

 

 

 

 

 

 

 

편지봉투안에는 길게 A4용지 정도의 종이가 들어있는데 그중에 2/3는

초록색 배경의 워더마크가 되어있는 수표로 되어있다.

초록색선 바로 위로는 점선이 되어있어서 우표뜯을때처럼 드르륵 뜯을수 있다.

 

 

 

 

 

 

 

 

 

일단 기쁜것도 기쁜거지만, 이걸 은행에서 환전을 해야할텐데...

이래저래 먼저 받아본 사람들의 경우를 확인해보니 생각보다 그리 쉬워보이지 않았다.

대부분 "웨스턴유니온"을 통해 MTCN번호를 통해 송금을 받았다는 내용인데

나는 수표로 받았으니.. 수표로 받은 사람들의 경우를 찾아야 했다.

그리고, 수표로 받은 사람들도 많이 기다렸다거나 은행을 잘 찾아야 환전이 된다든가

가장 맘에 안들었던건 "수수료"를 떼야 한다는 거였다.

 

 

머야.. 기분좋게 지급받아서 이렇게 어려워야 되겠나 싶은 생각이 스쳐갔다.

"에라 모르겠다.. 뗄건 떼더라도 일단 은행에 가보고 얘기라도 들어보자"

싶어서 걍 가장 가까운 우리은행(주거래 은행)을 찾아갔다.

"외국에서 보내온 수표환전하러 왔는데요.." 했더니 외환창구를 안내해주신다.

창구에서 직원분에게 수표를 내밀었더니 환전신청서 하나 작성하고 바로 끝났다.

머야 이거...

 

 

수수료 얘기도 없었다.

다만, 나중에 유선으로 연락이 와서 수익출처가 어딘지만 확인을 했다.

시간이 좀 걸려서 죄송하다고 하셔서 정말 몇일걸리라나 보다 했더니

아침에 신청한게 점심에 입금되어있다. ㅋㅋㅋ

 

 

 

 

 

기분좋을수밖에 없다. 걍 내 생각대로 블로그를 운영해왔는데

생각지도 않은 수익이 덩달아 따라와주니 헐~~~ ^^

첨 받아보는 수익에 신나서 더 뭔가를 해볼 생각은 없지만서도..

모바일페이지에도 애드센스를 한번 달아놓아본다. ㅋㅋㅋ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건!!

"그냥 잊어버리고 시간을 보내는것"이 좋을것 같다.

매일매일 신경쓰면 정신건강에 몹시나 해롭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잊어버려야 시간이 빨리가고, 시간이 많이가야 수익이 쌓이니까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