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금과 관련해서는 정말 알다가도 모르겠고, 모르다가도 알겠고... 참 어려운 점이 많은것 같네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잘 알아보고자 국세청에서 정기적으로 메일도 받아보고, 이런저런 팁들을 참고는 많이 해보지만 역시 쉽지가 않은것 같습니다..
매년 연말정산때가 되면 회사에서 흔히 벌어지는 풍경이 내 환급액은 얼마지?? ^^ 이거 아닐까요?
(특히, 여직원분들 삼삼오오 모여있으면 열심히 계산하고 계시는 풍경이 아주 즐거운것 같습니다.. ^^;;)


저역시 많이 궁금하긴 하지만, 급여자체가 얼마 되지 않으니 환급액도 크게 그렇게 호기심이 가지는 않네요..
하지만, 그래도 한번쯤 계산해볼 필요는 있지않을까 싶었는데 어느날 발견한게 국세청에서 나온 연말정산 어플이더라구요~
필요하신분들 한번쯤 다운받아서 계산해보심 좋을것 같아요.. (뭐 별로다 싶음 지워버림 되자나요?? 으헐헐~~~)




어플은 받으시고 가장먼저 볼수 있는게 "연말정산 간편 계산기" 인데요... 말그대로 3단계정도의 입력단계를 거치면 계산이 되어져서 나옵니다.
(제가 계산해본 샘플도 올려볼까 하다가... 얼마안되는 금액 자랑할것도 아니공... 에휴~ ㅠ.ㅜ)




이 어플은 꼭 계산기능만 있는게 아니고,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관련 정보가 아주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요..
이 어플만 있어도 술자리나 어디서 연말정산관련해서 이렇다 저렇다 다툼이 생기면 바로 해결볼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




무엇보다도 국세청에서 직접 올해 바뀌는 제도들과 연말정산 세금절약 노하우를 모아준 것이니 다른 무엇보다 "공신력(?)" 이 있지 않을까 싶구요..
믿음이 가는것 같네요.. 저도 아직 자세히 다 들여다 보지는 못했지만, 틈틈히 참고해볼수 있다는것만해도 왠지 든든한 느낌...









자주묻는 연말정산 Q&A연말정산의 모든것...
듣기만 해도 왠지 연말정산에 관해서는 빠삭~~~ 해져버릴것 같은 제목이네요.. ^^
뭐 핸폰에 어플하나 깔고 이정도 정보 얻을수 있다면 충분히 좋은거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가지고 계신분은 마켓검색, 아이폰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앱스토어 검색하시면 되구요..
검색어는 "연말정산" 찾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관련된 어플중에 반드시 아래 그림과 같이 국세청 그림으로 된 어플을 받으시면 됩니다..

   ← 제가 소개해드리는 국세청 연말정산 어플입니다.




=====     참고링크     =====

아이폰의 경우 : http://itunes.apple.com/kr/app//id486015692?mt=8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kr.go.nts.taxsettlement&feature=search_result#?t=W251bGwsMSwxLDEsImtyLmdvLm50cy50YXhzZXR0bGVtZW50Il0



뒤늦은 감이 있지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고, 아마도 올해(2012) 연말에도 좀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오겠죠?
지금이라도 알아두셨음 올해엔 꼭 참고가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