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갑자기 윈도우7에 푹 빠져들어서 이것저것 만져보고 설정해보고... 신나는구먼~~~ (^^;;)
다른것보다도 배경화면을 쉽게 변화시킬수 있다는게 좀 신기했구요.. (XP에서도 하는걸 본적 있지만, 그렇게 신경쓰고 싶진 않았던거 같은데
윈도우7에서는 워낙 간단히 되길래 한번 소개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바탕화면(배경화면) 설정부터 한번 테스트를 해보자면~
1. 바탕화면 빈곳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맨아래에 있는 "개인설정" 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뭐 별다른 설명없이 어쩌면 이게 끝이네요.. ㅋㅋㅋ)
2. 테스트 삼아서 "조형물" 테마라든가, "수채화" 테마같은 걸 눌러보세요~
3. 바탕화면으로 나와서 확인해본다~

끝이네요.. (아쉽~)



그런데... 역시나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테마는 여~~~엉 맘에 안들구요..
그나마 "온라인으로 추가테마 보기"에 들어가서 보면 그나마 조금 있어요~ ^^
여기서 걍 다운받아서 써볼까도 했는데... 그것도 하루가 지나니 뭔가 아쉬운 느낌이 있어서 직접 제작~!!해보기로 했어요...


제작방법도 아주 간단했는데요..
1. 먼저 바탕화면에 "새폴더" 를 하나 만들구요...
2. 내 모니터 해상도에 맞는 사이즈로, 맘에 드는 사진을 6~8장정도 넣어두세요.. (저는 1280 X 1024 19인치 모니터를 쓰고 있습니다)
3. 사진이 준비 되었으면, 다시한번 바탕화면 빈 곳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맨아래에 있는 "개인설정"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4. 위의 그림처럼 ①번 저장하지 않은 테마를 선택한 후에 ② 바탕화면 배경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면.....




5. 아까 바탕화면에 새폴더를 만들어서 사진 넣어줬던거 기억나시죠? 그 폴더를 "찾아보기" 해주면 됩니다.
6. 그러면 사진들이 모두 들어오게 되고, 사진위치나 사진변경간격은 원하시는대로 정해주신후에 마지막으로 "변경 내용 저장" 해주시면 끝~!! ^^




저도 이렇게 한번 만들어봤어요..
그래서 잘 적용을 시켰고, 내가 만든 테마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테마를 따로 저장도 할수 있답니다~ ^^ (윈도우7을 쓰는 다른 친구들에게 선물~~~)

제가 만든 테마도 한번 올려봤어요.. 혹시나 테스트가 필요하신분들 한번 열어보시구요~
사진이 맘에 드시면 배경으로 사용하셔도 좋구요~ ^^



(다운 받으실때 원하는 곳에 저장하신후 더블클릭해주면 자동으로 배경 테마로 잡혀요~ (당연히 윈도우7에서겠죠? ^^))





제 테마에 들어있는 사진도 미리보기 삼아 올려드립니다.. 사진보시고 맘에 드시면 첨부된 테마팩 다운~!!











모두 7장이구요~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사진 모아서 만든 배경화면 테마팩입니다.. 보시고 괜찮으시면 얼마든지 퍼가시구요~ ^^
참고로 온라인으로 테마팩을 찾아보실수 있는 곳을 링크해드릴께요~

개인설정 → 온라인 추가 테마 보기를 하셔도 볼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downloads/personalize/themes


좋은 테마 찾으심 댓글로 추천도 부탁할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