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7을 설치한뒤 깔끔하고 빨라진(가벼워진) 새로운 레이아웃을 정말 신나게 즐기고 있는데요..
단하나 "옥의 티" 라면 부팅할때마다 인터넷을 수동으로 잡아줘야 한다는 거였습니다.
윈도우7이 인터넷을 자동으로 못잡는게 문제였는데요.. 어떤 설정을 잡아줘야 하는지.. 참 대략 난감.....


증상은 대략 이렇습니다.
컴퓨터를 부팅하면 먼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 오른쪽 아랫부분에 시계옆을 보면 모니터아이콘에 다음과 같이 뜹니다.



원래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잡혔을때는 집그림으로 된 윗줄만 나와야 하는데 자꾸만 아래에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라고 함께 뜨면서

인터넷이 잡히지를 않는 것입니다.. 우선 임시방편으로 이럴때는 수동으로 인터넷을 잡아주었는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위 그림에서 보이는 파란색 글씨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 를 클릭해서 열어보세요~

 


그럼 이런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의 로컬 영역 연결을 클릭해서 "사용하지 않음" 으로 일단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를 비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러면 다음 그림처럼 인터넷이 끊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모니터우측하단 시계옆에 작은 모니터아이콘을 클릭해보면 "문제해결"을 클릭해볼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나오는게 보이시나요?


그럼 여기서 "문제 해결" 을 클릭해서 열어보세요~
그리고나면 아래그림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이 복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주시면 윈도우7이 알아서 인터넷을 다시
정상적으로 잡습니다. 


이 과정을 한번 해주면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잡히면서 아래 그림처럼 표기가 됩니다.


그리고 모니터 우측하단에 모니터그림의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정상적으로 잡혔을때 다음과 같이 표기됩니다.










쭉 따라서 해보셨나요? ^^
자 여기까지는 인터넷 연결이 자동적으로 안될때 임시적으로, 수동으로 다시 잡아보는 방법이었구요..
매번 부팅할때마다, 혹은 인터넷이 끊어질때마다 이렇게 잡아주려면.. 이게 어디 컴퓨터입니까? 아주아주 짱나버리는 거져~ ㅋㅋㅋ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검색을 통해 많이 볼수 있는 조치방법은 참 많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레지스트리까지 건드리면서 어렵게 고치는것 좀 피해보고 싶은 마음에... 가장 간단하게만 해결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방법으로는...

1.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시 잡아주는 겁니다.
(이 방법에 대해 설명하자면 또 길어지니까 궁금하신분들 요청하시면 댓글이나 다른 블로깅으로 설명드릴께요~)



2. Internet Protocol Version 6 (Tcp/ipv6) 설정체크 해제
시작(좌측하단 윈도우 로고)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아래에 있는 "네트워크상태 및 작업보기" → 왼쪽 "어댑터 설정 변경" 클릭 → 
로컬 영역 연결에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Internet Protocol Version 6 (Tcp/ipv6) 체크 해제



3. 시작(좌측하단 윈도우 로고)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도구 → (맨아래)컴퓨터관리를 열어보시면(더블클릭)
   좌측에 "로컬 사용자 및 그룹" 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서 사용자에 보시면 이 컴퓨터의 사용자들이 나옵니다.
   Administrator가 관리자이고, 나머지들이 사용자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것들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을 열어보면 권한을 볼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Administrator 는 속성에서 "계정 사용 안함" 에 체크해주었고,
   나머지는 모두 "계정 사용 안함" 을 해제해주었습니다. 



4. mDNSResponder.exe 서비스 중지하기
윈도우 시작 → 검색란에 '서비스'를 입력후 엔터 → 제일 위에 있는 '##Id_String1_684' 를 우클릭하고 '속성'을 열어봅니다.
열린 창에서 "시작 유형" 옵션을 "사용 안함"으로 바꾸고 "확인" 한뒤 재부팅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모두 저장(확인)하고 재부팅을 해주면 부팅시에 곧바로 연결되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이 네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시면 좀 심각해지는데요...
거기에 대한 해결방법도 많이 제시가 되어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결국 해결이 안되어서 다운그레이드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았구요..
어쨌든 저는 다른건 차치하고 이 네가지 방법으로 일단 해결을 보아서... 이렇게 올려드립니다.


수동으로 문제를 해결할때 자세히 보면 인터넷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할때 "이 복구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이라는 문구가 계속 걸렸었습니다.
인터넷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안되서 그런가?? 그래서 권한 문제에 뭔가가 있지 않을까 싶었구요..
컴퓨터관리에서 권한부분을 수정(Administrator를 사용안함체크)해주니 해결이 된것 같습니다.





혹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문제로 윈도우7의 인터넷문제로 짜증나시는 분들에게 작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구요..

개인적으로 저는 http://cafe.naver.com/window7/56966 이 포스트를 참조했었습니다.
자세히 읽어보시면 글 중간 부분에 첫번째방법, 두번째방법, 세번째방법... 이런식으로 링크들이 있습니다.
차분히 하나하나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이상으로 윈도우7 식별되지않은 네트워크 해결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마칩니다~ ^^







반응형
댓글